통신비 절약방법 1만원으로 해결 후기
[Web발신]
【SKT 2021년 4월 요금안내서】
○ 고객번호 : 010-****-****
○ 이용기간 : 2021.3.1.~3.31.
○ 작성일자 : 2021.4.3.
○ 납부하실금액 : 총 12,650원
[납부정보]
◆ 자동납부접수번호 : **********
◆ 자동납부 : 비씨카드 26일 승인 예정
※ 당월 이후 납부시 2% 가산금이 2개월 후에 청구됩니다.
[이용요금 상세안내]
① 통신서비스요금
◆ 월정액
- 월정액 : 30,000원
◆ 요금할인
- 선택약정할인 : -7,500원
- 온가족+B인터넷할인 : -9,000원
- TB끼리 TV플러스할인 : -2,000원
◆ 부가가치세(세금)*
- 부가세총액* : 3,000원
- 할인부가세* : -1,100원
- 선택약정할인 부가세* : -750원
※ '*'표시 항목은 부가가치세 제외 대상입니다.
[약정기간]
2021.2.15.~2022.2.15.
[예상해지금액]
이동전화 : 12,370원
※ 예상해지금액은 전월말일 기준입니다.
-------------------------------------------------------------------------------------
위의 문자 내용이 이번달 제 휴대폰 요금 납부 내역입니다.
목차
- #1. 공기계를 직구해서 기변하며 스마트폰 사용중이다
- #2. 국내 대리점 및 국내 제조사 폰은 안쓴지 오래되었다.
- #3. 그래서 스크트 '선택약정할인'을 요금 할인으로 받고있다.
- #4. 또한 스크트 할인 프로그램 '온가족, TV, 인터넷 결합 할인' 혜택을 사용중이다.
- #5. 데이터 1.2기가 스몰 요금제 월 3.3만원짜리를 쓴다.
- #6. 여기에서 위의 #3,#4에서 언급된 할인들을 제하고나면 휴대폰 통신비는 월 1.2만원대 요금이 나간다.
- #7. 부족한 데이터는 마느님께 매달 5기가 이상 쉐어링을 지원받아 커버한다.
- #8. 아낀 통신비로는 술과 고기를 사먹는다.
본문
저는 휴대폰 요금을 영끌 다이어트로 한달 요금 만원대 초반으로 살고 있습니다. 이정도 비용만으로 제 회선 번호를 유지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한지가.. 아마도 5년 이상? 10년 가까이?? 여튼간에 제법 오래되었습니다.
휴대폰을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구입한 경험은 2010년도 HTC 디자이어를 출시일에 구한다고 서울시의 대리점들을 뒤지다가 관악구의 어느 대리점에서 구매한 것이 마지막입니다. 이때가 처음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갈아탄 시점이기도 합니다.
그 이후로는 계속 인터넷 구매, 해외직구.. 등을 통해 공기계를 확보하여 기변을 하면서 유지중입니다. 국내 브랜드 기기는 사용하지 않고 있구요. 남들 잘 모르는.. 잘 쓰지 않는.. 기기들 위주로 서칭하는 마이너 성향의 사용자입니다. 현재는 국내 정발 훨씬 전에 영국에서 직구한 블베 키원을 아직까지 메인폰으로 쓰고 있습니다. 도중에 몇번 기변하려고 시도하다가 실패하고.. 최근에는 서피스 듀오 살려고 존버하다가.. 듀오 사용 평가들이 너무 처참해서.. 한번 더 존버중입니다. 키원 성능이 요즘 폰들에 비하면 느리긴한데.. 뱅킹, 이메일, 문자, 카톡, 전화, 웹서핑, 팟캐스트, 끌량, 유튜브, 게임.. 등등 막상 쓰다보니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걍 씁니다. 게임은 어차피 무거운 것들은 안하기땜에 제가 하는건 다 돌아가구요. 사실은 써보고 싶은.. 눈에 밟히는 기기가 요샌 정말 안보인다는 점이 기변없이 지내게 되는 더 큰 이유입니다. 요즘 최신폰들은 다들 똑같이 생겼고, 특별한 경험이나 매력을 제공해주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안끌리고...
여튼, 상황이 이렇다보니까.. 선택약정할인을 기기비용지원이 아닌, 요금제 할인 옵션으로 선택해서 할인받는 금액이 꽤나 쏠쏠합니다. 기계값을 공기계 구매할 때에 한방에 다 지불했으니까.. 매달 할부 비용이 없다는 것도 요금제 다이어트에 큰 비중을 차지하겠구요. 온가족 할인에 TV/인터넷 결합 할인까지 걸어버려서.. 스크트 할인 프로그램의 거의 최대치 혜택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 1.2기가 월 3.3만원짜리 LTE 스몰 요금제 쓰고 있는데.. 할인 비용 다 차감하면, 보시다시피 매달 13,000원이 채 되지 않는 요금이 청구됩니다.
솔직히 데이터 1.2기가로 한달 버티기엔.. 제가 라이트한 사용자도 아닌데다가.. 요즘 같은 시대에는 특히나 턱없이 부족하죠. 저는 어지간해서는 회사 및 집에서는 칼 같이 wifi 연결해서 쓰고, 외부에서 쓰는 데이터는 마느님으로부터 데이터 쉐어링을 매달 5기가씩 지원받는 것으로 커버하여 크게 데이터 부족함없이 살고 있습니다. 데이터 부르주아 마느님께서는 짱짱한 100기가대 데이터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가족한테 매달 최대 20기가까지 쉐어링 가능해서 제가 이 20기가를 필요할 때 가져와서 요긴하게 쓰고 있구요.
주변 친구 및 지인들한테 물어보면.. 한달 휴대폰 요금을 십만원 이상 내는 사람들이 적지 않더군요. 제가 내는 비용의 10배가 넘는 ㄷㄷㄷ. 월 만원대 요금으로 살아온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저는 십만원대 요금제는 앞으로도 선뜻 사용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평소 내고 있던 비용이 적다보니까.. 돈 아깝다는 생각이 들테지요.
결론
이렇게 열심히 통신비를 아껴서.. 주말에 고기랑 술을 사먹습니다. 평일에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주말에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으로 풀게 되는 것 같아요. 맛난 음식에는 술을 빼놓지 않구요!! 매주 주종별로 다양하게 돌아가면서 먹고 있습니다. 신나게 먹고 마실 때는 좋습니다만.. 늘어나는 몸무게 어쩔? 이제.. 통신비가 아니라.. 뱃살을 다이어트 해야 할텐데... 흠, 이번 생엔 아무래도 틀렸겠죠?
통신비 다이어트와 기변 욕구 자제되는 이야기를 신나게 떠들다가.. 스트레스는 술과 고기로 푸는 것으로 급선회하더니.. 결국엔 뱃살 다이어트를 포기하겠다고 마무리가 되는군요.
'슬기로운 오락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충꿈풀이 곤충꿈해몽 (0) | 2022.02.01 |
---|---|
김희재 드라마 MBC 연기도전 순경!? (0) | 2022.01.15 |
MLB 중계 보는 법 (0) | 2022.01.09 |
황의조 효민 열애 나이 프로필 (0) | 2022.01.04 |
류준열 출연검토 차기작 드라마 커넥트 정보 (0) | 2021.10.15 |